- 좋은삼정병원 12월 직원조회
- 새롭게 계획을 추려가는 연말 12월, 좋은삼정병원의 직원조회가 시작되었습니다. 12월 직원조회는 구자성 이사장님의 이달의 말씀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달의 우수직원은 8병동 유정민 간호사입니다.축하드립니다. 다음으로 신입직원 소개가 있었습니다. 간호부 6명, 행정부 1명 총 7명의 소개와인사말이 있었습니다. 환영합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달입니다.지난 1년 동안 계획하셨던 일들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며, 희망찬 새해를맞이하시기 바랍니다.
- 좋은삼정병원,찾아가는 건강 OX퀴즈
- 12월10일(수) 좋은삼정병원에 산타가 왔다갔습니다.본원을 찾아주신 내원객들의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챙겨드리고자진행된 '찾아가는 건강OX퀴즈'이벤트!!건강퀴즈를 도전하시고 정답을 맞추면 시원한 안마봉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산타의 선물에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12월 17일(수)에도 진행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좋은삼정병원]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
- 좋은삼정병원은 9월17일,19일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합니다.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는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모든 직원들과 공유하고보다 안전한 병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환자안전과 감염관리를 주제로 포스터 공모전, OX퀴즈, 약속나무 키우기, 손위생뷰박스 체엄, 환경경진대회, 찾아가는 퀴즈, 디폼블럭 만들기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들을마련하여 직원들이 환자안전에 대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쌓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또한 전 부서를 방문하여 환자안전 감염관리 관련 환경 및 체계 점검을 통한환자분들에게 안전한 병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병원장님을 비롯한 부서장들의 참여하에 환자안전 감염관리 라운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느덧 가을로 접어들며 환절기가 다가왔습니다.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항상 환자안전 감염관리에 철저한 좋은삼정병원이 되겠습니다.
- 좋은삼정병원, 콜레스테롤 건강 캠페인
- 9월 4일(목) 좋은삼정병원은 ‘콜레스테롤의 날’을 맞이하여 환자분들과 함께 건강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외래·병동 환자분들께는콜레스테롤 관리 안내 리플렛과건강 간식 견과류가 제공되었고,올바른 생활습관·식습관 관리법도 함께 안내되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심뇌혈관질환의 중요한 위험인자지만,▶ 꾸준한 식습관 관리▶규칙적인 운동▶작은 습관의 실천만으로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혈관이 건강한 백세를 만든다”는 말처럼 이번 캠페인이 많은 분들의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 좋은삼정병원, 신장내과 정은영 센터장 건강강좌 개최
- 은성의료재단(이사장 구자성) 좋은삼정병원(병원장 서성우)은 28일 오후 3시 병원 희망관 4층 강당에서 ‘좋은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주민과 입원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신장내과 정은영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일반인을 위한 만성콩팥병 바로알기’를 주제로 콩팥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의학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전문의 1대 1 상담 등으로 궁금증 해소 시간을 가져 많은 호응을 얻었다. 만성콩팥병은 당뇨병이 있는 사람의 발생 위험이 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만성적인 고혈당은 콩팥의 필터 역할을 하는 사구체에 과부하를 일으켜, 사구체 내압과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그 결과 미세혈관이 손상되면서 점차 단백뇨가 나타나게 된다. 사구체 손상이 진행되면 콩팥의 여과 기능은 점점 저하되며 결국, 말기콩팥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신장내과 정은영 센터장은 “한번 발생하면 콩팥 기능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고, 콩팥 기능이 상당히 떨어질 때까지도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 아주 무서운 병”이라며 “고혈압과 당뇨병을 꾸준히 치료해 만성콩팥병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좋은삼정병원, 굿네이버스 꿈지원단 동참
- 좋은삼정병원이 8월7일(목), 굿네이버스 꿈지원단으로 참여해울산지역 아동에게 꿈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굿네이버스 울산지부에서 진행하는 ‘2025 꿈지원단’사업은 국내·외 위기가정 아동들이 미래 사회의 역량 있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꿈을 응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싶은 어른들과 꿈꾸길 원하는 아이들을 연결해 응원 메시지, 직업체험 기회 제공 등을 통해 희망과 미래를 선물합니다. 좋은삼정병원 사무국장은 "어린이는 미래의 희망이다.","사랑하고 응원합니다. 화이팅!" 이라는 꿈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삼정병원은 아이들이 꿈을 꾸며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습니다.









